안녕하세요.
국어국문 행정실입니다.
먼저 2025학년도 문예창작·연구논문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.
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를 안내드립니다.
수상을 축하드립니다.
· 문예창작 공모전
|
부문 |
학번 |
이름 |
제목 |
수상내역 |
|
시 |
20201004 |
구*영 |
공선(空船) |
최우수 |
|
20211027 |
김*현 |
반려동물 |
우수 |
|
|
20252813 |
박*연 |
녹슨 질문 |
장려 |
|
|
소설 |
20221030 |
문*우 |
사별 |
최우수 |
|
20206639 |
정*민 |
다시, 그날처럼 |
우수 |
|
|
20221042 |
백*연 |
편하게 살면 불편해 |
우수 |
|
|
20212316 |
김*림 |
빛이 닿지 않는 곳으로 |
장려 |
|
|
20231081 |
장*주 |
가면 |
장려 |
|
|
비평 |
20211005 |
구*우 |
자신의 그림자를 들여다본 소년 |
최우수 |
|
20211087 |
정*이 |
뉴진스와 트리플에스, 소녀들의 세계로 빠져들다 |
우수 |
|
|
20221022 |
김*서 |
<하이힐>, ‘퀴어’의 느와르가 아니라 ‘인간’의 느와르로서 :<하이힐>을 ‘내면 세계의 전쟁’으로 바라보며 |
우수 |
|
|
20202706 |
김*빈 |
친절한 만수씨의 ‘어쩔 수 없는’ 이야기 |
장려 |
|
|
20241057 |
오*재 |
균열에서 비극으로 |
장려 |
|
|
20251035 |
문*원 |
김애란 단편 소설에서 나타난 가족 구성원의 부재 양상과 극복서사 : 「달려라, 아비」 「칼자국」을 중심으로 |
신입생특별상 |
· 연구논문 공모전
|
부문 |
학번 |
이름 |
제목 |
수상내역 |
|
일반논문 |
20221014 |
김*지 |
죄책감과 환상: 이생규장전을 중심으로 |
최우수 |
|
20221062 |
우*수 |
박인환의 「목마와 숙녀」가 보여주는 실존주의적 허무 |
최우수 |
|
|
20215176 |
송*하 |
타자의 실종 속 경청하기: 한병철의 나르시시즘적 주체 관점에서 분석한 최은영의 <고백> |
최우수 |
|
|
20212201 |
강*지 |
욕망과 사회적 현실의 갈등: 『만복사저포기』 분석 |
우수 |
|
|
20222728 |
신*수 |
접미사 –웅, -엄의 의미 기능과 단일어화 과정 연구 |
우수 |
|
|
20221022 |
김*서 |
퀴어 문학비평을 통한 이광수의 「사랑인가」 |
우수 |
|
|
20231079 |
임*연 |
신체의 침묵과 저항 - 『채식주의자』 1부를 통해 본 몸의 윤리와 사회적 폭력 |
우수 |
|
|
졸업논문 |
20203019 |
이*민 |
소설 내 등장 주체가 상실을 대하는 태도 분석 -천선란의 『랑과 나의 사막』을 중심으로- |
최우수 |
|
20221082 |
이*연 |
유의어 ‘담다’와 ‘넣다’의 의미 변별 |
최우수 |
|
|
20201013 |
김*흔 |
언론사의 정치 성향에 따른 신문 기사 문체 분석 보수·진보 신문의 캄보디아 사태 관련 기사 분석 |
우수 |
|
|
20211100 |
최*실 |
시조를 통해 알아보는 삶을 대하는 태도 -평시조 『제 얼굴 제 보아도…』를 중심으로- |
우수 |
|
|
20222750 |
이*원 |
알기 쉬운 민법 개정의 내용과 의의 |
우수 |
|
|
20211047 |
심*진 |
신경숙의 풍금이 있던 자리로 보는 가부장제 작동 양상 : 여성 인물의 침묵과 저항의 재해석 |
우수 |
수상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, 추가 안내드립니다.
시상식 안내
· 일시: 2025년 11월 18일 화요일 18:00
· 장소: CLC 4층 비전홀
※ 수상자는 필수 참석 부탁드리며 불가피한 이유로 참석이 불가능할 경우 사전 연락 부탁드립니다.
※ 최우수 수상자는 본인 작품에 대한 발표가 예정되어 있으니, 발표 자료를 준비할 경우 파일을 11/17(월) 17시까지 학과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※ 수상작 발표는 10분 이내로 진행합니다.
문의: 033-248-1510